Call: +65 6221 4733 Outside of Msia? Call our Toll-Free num

싱가포르는 정부 관행, 비즈니스 모델 및 사회 전반에서 영향을 미치는 디지털 기술을 채택하고 연구할 수 있는 경제의 능력을 측정하는 취임식 보고서를 토대로 세계에서 가장 “디지털 경쟁력”이 높은 나라로 선정 되었다.

스위스 비즈니스 학교 IMD가 오늘 처음으로 세계 디지털 경쟁력 순위 (World Digital Competitiveness Ranking)를 발표했다. IMD는 싱가포르가 홍콩과 스위스에 이어 3위까지 올라간 연례 세계 경쟁력 연보를 발표했다.

3개의 항목이 추가된 총 50개의 기준이 반영된 새 보고서에 따르면 싱가포르가 스웨덴 (2위), 미국 (3위), 핀란드 (4위), 덴마크 (5위)보다 앞섰다. 홍콩은 상위 10 위 안에 든 유일한 아시아 경제 국가로 7위에 올랐다.

기술 및 과학 인프라를 위한 지표는 이미 전체 순위에 포함되어 있지만, 디지털 경쟁력 보고서에는 경제 수용력을 반영한 몇 가지 새로운 기술을 소개하며, 기술 환경 및 향후 개발 준비에 대한 이해와 학습 능력을 반영한 몇 가지 새로운 기준이 추가되었다.

IMD 세계 경쟁력 센터 (IMD World Competitiveness Centre)의 Arturo Bris 교수는 “유망하고 포괄적인 정부 기관이 기술 혁신을 돕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예를 들어 싱가포르와 스웨덴은 현지에서 제공되는 기업 연합을 보완하며 해외 인재 유입을 용이하게 하는 규정을 채택함으로써 보유한 재능을 활용하는 규정을 개발했다.”

싱가포르는 인재, 훈련 및 교육, 규제 프레임워크 및 기술 투자와 같은 요소를 포함하는 지식 및 기술의 두 가지 주요 디지털 경쟁 분야에서 1위를 차지했다. 그러나 공화국은 미래의 준비 상태, 특히 14위를 차지한 비즈니스 민첩성 면에서는 별로 좋지 않았다.

Bris 교수는 “디지털 전환과 변화 의지를 수용할 준비가 되어있는 사람과 회사의 준비 태도는 국가의 적응 태도와 비즈니스 민첩성을 반영합니다.” “디지털 순위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적응력 있고 민첩한 경제가 기술 변화에 직면할 때와 관련된 문제입니다.”

오늘 인터뷰 한 경제학자들은 싱가포르가 취임식 보고서에서 좋은 반응을 낸 사실이 낙관적이라고 언급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개선의 여지가 있다고 덧붙였다.

ANZ 경제학자 Ng Weiwen은 “최고 순위는 … 금융 기술 중심지로 자리매김하려는 싱가포르의 노력에 대한 찬사”라고 말했다.

그러나 CIMB Private Bank의 경제학자 Seng Sun Wun은 “싱가포르 사람들은 충분히 배가 고프지 않지만, 높은 수위를 유지하는 이유는 규제 기관과 기업이 같은 선에 있을 때입니다.”

“싱가포르와 같은 복합 도시 국가의 기술 구조는 도쿄, 런던 또는 캘리포니아와 같은 대도시와 비교하여 더욱 발전되고 있습니다.”

1989년 이후 매년 발행 된 2017 IMD 세계 경쟁력 순위에서 홍콩은 2 년 연속 1 위를 차지했습니다. 싱가포르는 작년에 네 번째로 미국을 제치고 3 위를 차지했습니다.

1월과 4월 사이의 데이터를 조사한 이 연구는 Donald Trump 행정부의 통화 정책, 환율 및 보호주의 입장과 같은 미국의 경쟁력에 부정적으로 반영되었다고 Bris 교수는 지적했다.

홍콩은 정부와 비즈니스 효율성 면에서 전반적으로 1위를 하였지만 사회 기반 시설 (20위)과 경제 성과 (11위)에서 상대적으로 낮은 순위에 위치했다. 이와는 대조적으로 싱가포르는 정부 효율성 면에서 3위를 차지했지만 전년도보다 5 포인트 떨어진 비즈니스 효율성 면에서 10 위를 차지했다. 사회 기반 시설 및 경제 성과에서 공화국은 각각 7위와 6위를 차지했다.

싱가포르의 노동 시장 긴축, 인력의 정리 해고, 훈련의 질 및 직원 임금 문제들은 비즈니스 효율성 저하의 중요한 요소라고 Bris 교수가 언급했다.

Ng 씨는 싱가포르는 현재 성취한 것에 안주하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임금 상승이 생산성을 앞지르는 것으로 나타났던 인력 자원부의 임금 보고서를 인용하면서 그는 “우리는 싱가포르 달러가 실질적으로 약화되지 않았기 때문에 임금 상승을 정당화 시키기 위해선 생산성이 증가하는 것을 고려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이것은 우리의 국제 경쟁력에 심각한 위기가 될 수 있습니다.” ANGELA TENG의 추가 보고

http://www.todayonline.com/business/singapore-rankedmost-digitally-competitive-world에서

2017 년 5 월 31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