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LL +65 6221 4733
Toll free No: 00 308 321 0089
WhatsApp Us 

ARTICLES

Latest News, Articles & How-Tos

싱가포르 법인세 혜택, 어떤것이 있나요?

싱가포르 기업의 법인세 혜택

법인세는 모든 나라의 조세 시스템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정부는 법인세를 부과하여 기업이 시민을 위해 취한 정부의 자금에 기여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또한 법인세는 특정 국가의 모든 회사가 합법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음을 보장합니다. 모든 나라의 정부는 기업에 부과하는 적절한 조세와 함께 기업 운영과 관련된 다른 조세도 결정합니다. 나라를 현명하게 선택할 경우 조세 혜택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이것은 확실히 싱가포르 경우에 혜택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싱가포르 법인세 혜택

싱가포르는 매우 관대한 법인 세율을 가진 나라로 전 세계에 알려져 있습니다. 단지 17%의 균일한 비율로 기업에 세금을 부과합니다. 이것은 세계에서 가장 낮은 법인 세율 중 하나입니다. 이 낮은 비율은 잠재적으로 더 떨어질 수 있습니다. 싱가포르 정부가 도입한 특정 보조금, 리베이트, 그리고 조세 혜택을 이용하여 기업은 납부세액을 낮추는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중 과세 감면 제도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싱가포르는 자본 이득에 세금을 부과하지 않습니다; 또한 배당 원천세가 없기 때문에 조세 규정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특정 기준을 충족하는 싱가포르의 기업들은 전반적인 조세 부담을 줄이는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회사의 법인세 상태와 법인세 부담을 줄이는 방법에 대한 정보를 얻고 싶으시다면 Paul Hype Page & Co로 문의해주세요. 저희 조세 전문가들은 싱가포르 세법을 엄격히 준수하면서 회사의 세금 부담을 최대한 줄일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릴 것입니다.

1. 스타트업 기업 조세 면제 제도

2004년에 싱가포르 정부는 스타트업 조세 면제 제도를 도입했습니다. 이 조세 감면 제도의 목적은 투자를 촉진하고 국가의 사업 환경을 개선하여 새로 설립한 기업들에게 세금 면제 혜택을 주기 위함입니ㅏ. 이러한 조세 혜택은 기업의 사업활동 첫 3년 동안의 과세 소득에 적용됩니다.

제도를 적용할 수 있는 기업은 초기 정상 과세 S$100,000에 대해 완전한 면제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자격을 갖춘 회사의 다음 정상 과세 S$200,000에서 50% 면제를 받을 수 있게 됩니다. 따라서, 감면받을 수 있는 최대 과세 금액은 S$200,000입니다.

2. 부분 조세 면제 제도

부분 조세 면제 제도는 싱가포르의 중소기업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 제도는 2008년 싱가포르 정부에 의해 도입되었고 많은 중소기업들의 경제적인 기여를 인정하기 위함이었습니다. 중소기업은 싱가포르의 경제 생산과 고용 부분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처음 사업을 시작하였을 때 기업을 유지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과정에서 대부분의 중소기업들이 파산한다면 싱가포르 경제에 부정적인 영향이 끼칠 것입니다. 따라서, 이 제도는 싱가포르 중소기업들이 발전하고 성장하며, 그 후에 기업의 정착을 돕기 위해 도입되었습니다. 기준과 면제 기준도 중소기업에 맞춰 조정되었습니다.

이 제도를 적용할 수 있는 기업들은 초기 정상 과세 S$10,000에 대해 75% 조세 면제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다음 초기 정상 과세 S$29,000에서 50% 조세 면제를 받을 수 있게 됩니다. 따라서 적용 가능한 기업의 초기 정상 과세가 S$300,000일 경우 S$152,500까지 세금 면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이중 과세 방지

싱가포르 정부는 이 나라에 본사를 둔 기업들이 한 나라 이상의 세무 당국에 법인세를 내지 않아도 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두 가지 방법 중 하나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외국 세액 공제 (FTC) 사용 및 이중 과세 협정 (DTAs).

외국 세액 공제는 2003년 싱가포르에 도입되었습니다. 특히 외국 세금 문제를 다룰 때, 나라의 기업들이 처할 수 있는 조세 문제를 단순화하도록 도움을 주려고 합니다. 외국 세액 공제를 사용하기 위해 충족해야 하는 몇 가지 기준이 있습니다. 이 중 첫 번째는 해당 연도에 싱가포르의 조세 거주자여야 합니다. 두 번째는 싱가포르 이외의 세무 관할구역에서 동일한 소득에 대해 세금을 납부했거나 납부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세 번째 기준은 소득이 싱가포르의 과세 대상이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손해를 본 기업은 외국 세액 공제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외국 세액 공제는 싱가포르에서 소득세가 부과된 기업에만 부여됩니다. 즉, 해당 기업이 해외에 설립되어 있고, 소득을 창출하는 경우에도 청구 가능합니다. 배당금과 이자를 합한 합한 수동 소득을 싱가포르 외 나라에서 창출한 기업은 통상 해외에서 세금을 지불하게 됩니다. 이 소득을 송금한 연도에 싱가포르에서도 세금이 부과될 것입니다. 이들 기업은 싱가포르에 이러한 수입이 과세되면 외국 세액 공제를 받게 될 것입니다.

또한 싱가포르는 이중 과제 협정(DTA)을 가지고 있습니다. DTA는 관련된 두 나라 사이의 모든 과세 권리를 명시합니다. DTA에 속해있는 두 나라는 조약 파트너로 불립니다. 싱가포르 정부는 주민 세금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많은 나라의 정부와 DTA를 체결하기로 했습니다. 기업이 싱가포르의 조세 거주자 또는 조약 파트너 국가인 경우, 회사는 DTA가 제공하는 조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DTA 수혜자에게 부여하는 조세 혜택 중 하나는 해당 납세자가 획득한 특정 유형의 소득과 관련된 세금 감면 및 면제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싱가포르 조세 거주자 회사들은 해당 국가의 세무 당국에 거주 증명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그러면 회사가 실제로 싱가포르의 조세 거주자라는 충분한 증거를 제공할 것입니다. 또한 DTA는 싱가포르에서 한 번, 그리고 다른 국가에서 한 번 동일한 소득세를 두 번 부과한 경우 세금 공제를 청구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싱가포르 기업들을 이중 과세로부터 보호합니다. 이러한 세액 공제를 이중 감세라고 부릅니다.

 

국제 과세와 관련된 어떤 문제에 대해 자세한 설명을 원하는 경우, Paul Hype Page & Co로 문의 주세요. DTA, 이중 감세를 청구하는 방법, 그리고 다른 많은 유사한 문제들을 해결하는 데 도움을 드릴 것입니다.

 

4. 인수 합병 수당 제도

이 제도는 싱가포르 정부가 2010년에 도입하여, 2015년과 2016년에 추가 증원되었습니다. 도입 목적은 싱가포르에 기반을 둔 기업들의 인수와 합병을 원활하게 하여 성장과 확장을 장려하는 것입니다.

이 제도는 2010년 4월 1일부터 2020년 3월 31일 사이에 다른 회사의 보통 주식을 획득하는 모든 회사에 수당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이 수당은 5년에 걸쳐 정액제로 지급됩니다. 수당을 받기 위해 대기 중인 회사들은 연기하지 않아도 됩니다. 또한 기업이 제도를 적용하기 전에 충족되어야 할 특정 기준이 있습니다.

2016년 4월 1일 이후에 이루어진 모든 주식을 인수한 상한 가치는 S$40 million입니다. 최대 허용 값은 인수가치의 25%로 제한되기 때문에, 이는 제도가 적용되는 모든 주식 인수 금액의 최대 S$10 million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적격 주식 인수는 인수 종속 기업 또는 직접 인수할 수 있는 회사가 주식을 인수하기 전에 금액보다 적은 지분을 보유하는 경우에 목표 회사의 보통주의 최소 20%를 획득해야 합니다. 20% 주식 보유량 한계치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50% 주식 보유량 한계치도 같은 방식으로 작용합니다.

수당을 받을 수 있는 기업을 인수하는 것은 싱가포르에 편입되어 조세 거주자 상태이며, 주식 취득 전 최소 2년 동안 대상 기업과 분리되어 있고, 주식을 취득한 날 싱가포르에서 사업 활동을 수행하고 있어야 하며, 최소한의 직원을 고용한 기업이어야 합니다. 주식을 취득하기 1년 전에 회사의 이사를 포함하지 않은 최소 3명의 현지인을 고용해야 합니다. 후자 두 가지 기준은 대상 기업에도 적용됩니다. 인수 종속 기업을 통해 취득한 경우, 인수 종속 기업은 제도에 따라 어떠한 세금 혜택도 청구하지 않았어야 하며, 주식 취득일에 세계 어느 곳에서든 어떠한 사업 활동도 수행하지 않았어야 하며, 주식을 인수한 날에 인수한 회사가 완전하고 직접적으로 소유해야 합니다.

 

Paul Hype Page & Co.는 전략적인 조세 게획, 세금 자문, 그리고 회계 서비스를 가지고 있는 회사들을 돕고 있습니다.

또한 정책 업데이트, 규정 준수 및 조세 조건 변경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하며 도움을 드릴 것입니다.

 

국제 조세 계획

IRAS (싱가포르 국세청)는 싱가포르의 조세 제도를 관리하고 있으며, 더 강력한 경제, 더 나은 환경, 그리고 더 활기찬 경제를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업종에 관계없이 모든 기업은 세금을 낼 법적 의무가 있습니다.

싱가포르는 법인 세율을 낮추고, 다양한 세제 혜택을 도입하여 전 세계 각국의 투자자들을 유치하고 있습니다. 싱가포르는 세계에서 법인 세율이 가장 낮은 나라 중 한 곳입니다.

Paul Hype Page & Co.의 공인 회계사는 귀사가 이러한 조건들이 충족되는지 검토하고, 중요한 회사 서류, 세금 신고서, 그리고 세금 기록의 유지에 대한 책임을 지고 지방 법규와 기업법을 충실히 따를 것입니다.

Posted on November 4, 2019 at 6:37 am
Categories: 싱가포르 법인 세금 계획 Tax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